blog
discuss
contribute
documentation

네트워크 감시

당신의 페이지가 로딩되기까지 긴 시간이 걸린다면 왜? 너무많은 JavaScript를 사용하지는 않습니까? 이미지 압축을 깜빡했나요? 당신의 광고파트너의 서버가 낮잠을 자고 있습니까? Firebug는 파일단위로 분석합니다.

타임라인 펼쳐 보기

Net탭에서 각각의 파일들은 바형태로 파일이 로딩되기 시작할때와 멈출때를 다른 파일들과 비교해서 보여줍니다. 이 바는 당신이 몰랐던 것을 알려줍니다. 예를 들어, 파일은 한번에 하나씩 로드된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병렬적으로 결코 로드되지 않습니다. 페이지에서 파일들의 순서를 조절하게하여 사용자들이 페이지를 보기까지 덜 기다릴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유형별 분석

때때로 JavaScript와 이미지 같은 특별한 종류의 파일에 대해 관심을 가질수도 있습니다. Net툴바의 버튼을 클릭하면 종류별로 필터링하여 볼 수 있습니다. 특별한 종류의 파일에 대해서 총 크기와 다운로드 시간을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캐쉬 여부

모든 네트워크 요청은 동일하지 않습니다 - 몇몇은 네트워크 대신에 브라우저캐쉬로부터 로딩됩니다. Firebug는 캐쉬로부터 제공받은 요청에 대해서는 더 밝은 회색으로 색을 입힙니다. 그래서 빠르게 탐색할 수 있고 웹사이트에서 얼마나 효과적으로 캐쉬가 사용되어져 페이지 로딩시간을 최적화시켰는지 알 수 있습니다.

HTTP 헤더 보기

HTTP 헤더는 파일의 mime 타입, 웹서버의 종류, 캐쉬여부, 쿠키 그리고 많은 종류의 흥미로운 정보를 포함합니다. HTTP 헤더를 보기 위해, 요청을 확장시켜 보기위해 각각의 요청 왼쪽의 화살표를 클릭하세요.

XMLHttpRequest 감시

Ajax는 XMLHttpRequest를 호출합니다. 이러한 요청을 보내는 것과 전송경로에 대해서 시각적인 효과 없이 보는 것은 재미없는 일입니다. Net탭과 Console탭에서 Firebug는 전송된 텍스트와 응답받은 텍스트와 함께 각각의 XMLHttpRequest를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