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discuss
contribute
documentation

에러 찾기

무언가 잘못실행되었을때, Firebug는 즉시 당신에게 알려주며 JavaScript, CSS, 그리고 XML에러 대한 자세하고 유용한 정보를 알려줍니다.

스테이터스바와 에러 지시기

Firefox 브라우저 스테이터스바의 우측에 조그만 초록색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Firebug가 모든것이 다 정상적이라고 말해주는 것입니다. 아이콘이 빨간색의 "x" 아이콘으로 변할때는 뭔가 문제가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x"를 클릭하면 페이지에서 발생한 모든 에러를 보여주는 Firebug의 에러콘솔이 나타납니다.

에러에 빠지지 않는다

대부분의 브라우저들은 당신이 방문했던 웹페이지들의 문제들을 포함하여 많은 에러를 한꺼번에 쏟아냅니다. Firebug는 이것들보다는 좀더 친절합니다; 당신이 보고 있는 페이지에서의 에러들만 보여줍니다.

정보를 제공 하는 JavaScript 에러

JavaScript 에러는 무엇이 잘못되었는지에 대한 설명을 포함, 그 파일과 그 줄 번호, 에러가 발생된 소스코드의 줄과 많은 정보를 포함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설명을 확장하기 위해 화살표를 클릭하면 모든 함수 인자값을 포함한 완전한 stack trace를 볼 수 있습니다.

디버거로 이동하기

모든 에러보고는 에러가 발생한 파일의 해당 줄로의 링크를 우측에 포함합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면 Firebug Javascript 디버거 또는 CSS 지시기로 이동될 것입니다. 그래서 문제를 곧바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몇몇의 에러는 에러가 발생한 실제 소스의 일부분을 포함합니다. 이것 역시 원본 파일로의 링크를 포함합니다.

빠른검색

빠른 검색 창을 사용하여, 당신이 찾고 있는 텍스트와 매치되는 에러와 메시지를 필터링해서 보여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줄이 콘솔에 추가되어도, 검색창의 텍스트와 매치되는 결과만 보여줄 것입니다.

에러 필터링

Firebug는 JavaScript, CSS, 또는 XML 파일들의 에러를 보고 합니다. 이들중 몇가지에만 관심이 있다면, 보기 원하지 않는 것에 대해서는 콘솔의 옵션 메뉴에서 체크를 해제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