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는 fieldset과 legend 엘리먼트가 함께 사용되었을때 제대로 렌더링을 못하는 부분이 있어서 좋은 기능임에는 틀림없지만 쉽게 사용하기 힘들다.
다음은 fieldset에 background-color를 주었을때의 렌더링이다. FF와 IE로 보면 두개의 차이점을 알수 있다.

필수정보

fieldset은 기본적으로 스타일을 지정하지 않았을때 border를 나타내는데 이 border가 둘러싸고 있는 영역이 fieldset 영역이다. 파이어폭스는 정상적으로 background-color를 border안에 즉 fieldset 안에 채워넣는데 IE는 legend가 차지하고 있는 영역까지 fieldset의 background-color가 채워져 있다.

아래의 폼은 위와 동일함 폼이지만 fieldset에 padding:30px을 적용하였을때 나타는 결과다

필수정보

더욱더 어처구니 없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바로 padding-top을 fieldset 위로 넣어버리는 현상이다. padding의 left, right, bottom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데 top 부분이 fieldset을 벗어나버리는 이 엄청난 에러때문에 fieldset과 legend를 쉽게 사용하기가 어렵다. 본인은 그래서 padding-left와 padding-right만 주는 한도내에서 사용하고 있다.